LTV / CAC 비율-중요한 전자 상거래 및 SaaS 지표

LTV는 고객 당 "평생 가치"를 의미하고 CAC는 "고객 획득 비용"을 의미합니다. LTV / CAC 비율은 고객을 확보하는 데 드는 비용과 평생 동안 고객의 가치를 비교합니다.

이 전자 상거래 지표는 해당 고객을 확보하는 데 드는 비용과 관련하여 평생 동안 새로운 고객의 가치를 비교합니다.

LTV / CAC 비율이 1.0 미만이면 회사는 가치를 파괴하고 있고, 1.0 이상이면 가치를 창출 할 수 있지만 더 많은 분석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3.0보다 큰 비율은 "좋은"것으로 간주되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LTV / CAC 비율 차트차트 : 금융 전자 상거래 금융 모델링 과정.

LTV / CAC 비율 공식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고객 획득 비용 공식에 대한 평생 가치입니다.

[(고객 당 수익 – 고객 당 직접 비용) / (1 – 고객 유지율)] /

(획득 고객 수 / 직접 마케팅 지출)

계산 예

한 전자 상거래 회사가 Google 애드워즈 캠페인에 10,000 달러를 지출하고 1,000 명의 신규 고객을 확보합니다. 고객 당 평균 수익은 $ 50이고 각 주문을 처리하는 직접 비용은 $ 30입니다. 이 회사는 매년 고객의 75 %를 유지합니다.

고객 기여 마진 = $ 50 – $ 30 = $ 20

LTV = $ 20 / (1 – 75 %) = $ 80

CAC = $ 10,000 / 1,000 = $ 10

LTV / CAC 비율 = $ 80 / $ 10 = 8.0x

이 경우 비율이 상당히 높고 회사는 사업에 막대한 고정 비용이 없다는 가정하에 수익성있게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무료 템플릿 다운로드

아래 양식에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하고 지금 무료 템플릿을 다운로드하세요!

LTV / CAC 비율의 문제점

기여 마진이 반드시 경제적 이익의 좋은 지표는 아닙니다. 회사는 고려해야 할 상당한 고정 비용이있을 수 있습니다.

유지율 (또는 이탈률)은 시간에 따라 변하며 일정하지 않습니다.

고객 확보 비용도 시간에 따라 변하며 일정하지 않습니다.

CAC 및 LTV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전자 상거래 재무 모델링에 대한 온라인 과정을 확인하십시오. 이 과정은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를위한 마케팅 캠페인의 경제성을 모델링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더 많은 학습

다른 유형의 투자 수익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 광고 투자 수익 ROAS (광고 투자 수익) ROAS (광고 투자 수익)는 중요한 전자 상거래 측정 항목입니다. ROAS는 마케팅 비용 1 달러당 생성 된 수익을 측정합니다. ROI 또는 "투자 수익"과 유사하고 대안적인 수익성 메트릭입니다. ROAS는 일반적으로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에서 사용됩니다.
  • 자산 수익률 자산 수익률 및 ROA 공식 ROA 공식. 자산 수익률 (ROA)은 총 자산과 관련하여 비즈니스의 수익성을 측정하는 투자 수익률 (ROI) 메트릭 유형입니다. 이 비율은 회사가 창출하는 이익 (순이익)을 자산에 투자 한 자본과 비교하여 회사의 성과를 나타냅니다.
  • 자기 자본 수익률 (ROE) 자기 자본 수익률 (ROE)은 회사의 연간 수익 (순이익)을 총 주주 자본의 가치 (즉, 12 %)로 나눈 회사의 수익성을 측정 한 것입니다. ROE는 순이익 또는 이익이 주주 자본과 비교되므로 손익 계산서와 대차 대조표를 결합합니다.
  • Profit Margin Net Profit Margin Net Profit Margin ( "Profit Margin"또는 "Net Profit Margin Ratio"라고도 함)은 회사가 총 수익에서 생산하는 이익의 백분율을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재무 비율입니다. 회사가 얻은 수익 1 달러당 순이익을 측정합니다.
  • 기여 마진 기여 마진 기여 마진은 비즈니스의 판매 수익에서 변동 비용을 뺀 값입니다. 결과적인 기여 마진은 고정 비용 (예 : 임대료)을 충당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일단 보상이 이루어지면 초과분은 소득으로 간주됩니다.
  • 재무 모델링이란 무엇입니까 재무 모델링이란 무엇입니까 재무 모델링은 회사의 재무 성과를 예측하기 위해 Excel에서 수행됩니다. 재무 모델링이란 무엇이며 모델을 구축하는 방법과 이유에 대한 개요입니다.
  • 입문자를위한 재무 모델링 초보자를위한 재무 모델링 초보자를위한 재무 모델링은 재무 모델링에 대한 입문 가이드입니다. 모델 구축 방법, Excel 공식, 모범 사례 등을 다룹니다.

재무 경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재무 대화 형 경력지도를 확인하십시오 .

최근 게시물